뉴스엔

 

[포토엔]김래원 ‘최고급 스포츠카에서 하차, 시민들도 시선 집중’ (닥터...

[포토엔]이민정 출국 ‘최고급 차량에서 하차’(공항패션)

[포토엔]전지현 ‘공항가는길, 최고급 세단과 함께’

[포토엔]‘칸의 여왕’전도연, 최고급 밴 타고 굿와이프 종방연 참석

동방신기 윤호-창민 측 “부당 계약 말도 안돼, 거짓 주장 안타깝다”
2009-11-02 16:03:07

 
[뉴스엔 김형우 기자]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정윤호)와 최강창민(심창민) 측이 나머지 3인 멤버들과 다른 의견을 내세웠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2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3인 멤버(영웅재중 믹키유천 시아준수)와 마찰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은 자신들의 입장을 밝힌 보도자료를 배포하며 "SM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지킬 것"이라고 밝히며 지금까지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던 이유는 당사자들끼리의 원만한 합의를 원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정윤호와 심창민은 자신의 친필사인이 기재된 보도자료를 통해 "한마디로 세명의 화장품 사업을 시작하고부터 모든 것이 변했던 것 같다"며 "5년동안 같은 꿈을 위해 모두가 함께 만들어 온 동방신기가 이런 올바르지 않은 화장품 회사와 편법적인 화장품 사업으로 인해 무너진다는 것을 납득하고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는 소속사와 함께한 계약이란 약속을 지킬 것이다"며 "동방신기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들어졌고 앞으로도 우리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동방신기로서 활동할 것이다. 우리는 그 어떤 이유보다 신의와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SM 외 다른 곳에서 동방신기로서 활동할 생각은 없다. 세명의 멤버들이 동방신기로서 활동을 진심으로 원한다면 더 늦기전에 결정해달라"고 밝혔다.

정윤호의 아버지인 정양현씨도 확인서를 통해 "이 사건에 대한 진실은 두명의 멤버는 모두 알고 있었다. 하지만 두명의 멤버들이 그동안 어떤 입장표명도 하지 않고 침묵해온 것은 당사자들이 상호 합의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며 진실을 왜곡하지 말고 회사 및 동방신기의 내부 문제로 빨리 해결되길 바라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정양현씨는 "금번 사건 본질에는 어떻게든 화장품 사업과 그로 인한 금전적 욕심이 있다고 밖에 생각할 수 없다"며 "2009년 2월 화장품 사업에 대해 처음 들었다. 아시아 최고 스타인 동방신기가 세계적 브랜드 화장품 모델 하는 것도 그다지 어려운 상황도 아닌데 굳이 생전 처음 들어보는 화장품 회사에 투자를 하고 소속사와 논의 없이 대리점을 내는 등의 행동 이유가 납득이 가지 않았다. 소속사와 논의를 해서 진행하는 사업도 아니고 사업 짆애 화장품 회사 자체 신뢰도도 떨어지고 동방신기 브랜드 가치가 떨어질 우려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떠올렸다.

또 "일본에서 SM과 만남을 가졌고 김영민 대표는 일본 에이벡스로부터 화장품 회사 관련 공식 질의를 받았고 이미지 손상과 멤버들에 대한 피해가 있을 수도 있다고 이야기하며 화장품 사업에 대한 자제를 요청했다. 그러나 세명의 부모들은 납들할 만한 이유 없이 이에 반발했다. 나와 심창민 군 아버지가 나머지 부모들을 설득했으나 완강한 입장들이었다"며 "각 정산서에 서명할땐 문제제기를 왜 하지 않았는지, 계약이 부당하다고 생각했다면 계약 갱신 체결때 문제제기를 안했는지 그 부모들에게 묻고 싶다"고 말했다.

심창민의 아버지인 심동식씨도 "세명의 멤버들이 법원에 금번 가처분 신청을 제기한 발단이자 이유는 화장품 회사 등과 관련된 금전적인 이유, 또 다른 금전적인 이득을 위한 것일 뿐이다"고 주장했다.

심동식씨는 '우리들이 앞으로 코스닥 회사를 우회상장해서 '동방신기가 사업을 한다'라고 소문을 내 주가가 막 치솟을때 미리 정보를 드릴 테니 주식을 사세요', '다른 기획사에서 거액의 계약금을 준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두 부모님께서 함께해 준다면 회장품 회사 회장님께 이야기해 화장품 회사 지분을 드리겠다'라는 다른 멤버 부모님의 말도 인용했다.

심동식씨는 "소속사와 처음 계약을 체결했을 때부터 새로 계약을 다섯차례 갱신할 때에 정확히 소속사와 협의하고 동의해 계약을 체결했으며 수차례 수입정산을 할때에도 모든 자료를 정확히 검토하고 동의해 확인해왔다. 이런 사정을 세명의 멤버들과 그 부모들도 정확히 알고 있음에도 진실을 숨기기 위한 거짓 주장만을 하는 그들이 참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김형우 cox109@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시영 측 “요식업 사업가와 한달째 열애중, 예쁘게 봐달라”
‘명단공개’ 연세대 김용건부터 유학파 마동석까지, 반전 학벌 스타 9人
‘런닝맨’이 우결로, 이광수♥송지은 7년 사랑 결실 기대해
정준영 몰카 스캔들 점입가경, ‘1박2일’ 해도 될까
고마츠 나나, 스다 마사키 지드래곤 사이 양다리 의혹 논란
임창정 18세연하 요가 강사와 열애, 팬들도 축하 봇물
우디 앨런, 35살 연하 한국계 아내 순이와 커플룩 데이트
홍상수 김민희 반전 결별설까지, 사실일까 소설일까

      SNS 계정으로 로그인             

돋보이는 잘생...

열애설 후 설현

패왕색 현아

조신한 걸음걸...

‘호란의파워FM’ 박은경 아나운서 “호란에 급한일 생겨 대타”

[어제TV]‘런닝맨’이 우결로, 이광수♥송지은 7년 사랑 결실 기대해

‘명단공개’ 연세대 김용건부터 유학파 마동석까지, 반전 학벌 스타 9人(종합)

이시영 측 “요식업 사업가와 한달째 열애중, 예쁘게 봐달라”

[어제TV]‘라디오스타’ 가인♥주지훈, 쿨한 커플의 핫한 공개열애 부럽다

[포토엔]‘우아한 D라인’ 최정윤 ‘만삭에도 미모는 그대로~’

정준영 몰카 스캔들 점입가경, ‘1박2일’ 해도 될까[이슈와치]

‘파워FM’ 유재환 “박명수의 음악노예? 처우나 복지 너무 좋아”

‘라디오스타’ 가인 “연인 주지훈, 선물에 영수증 첨부해줘”

고마츠 나나, 스다 마사키 지드래곤 사이 양다리 의혹 논란

한지민이 어마어마한 ‘밀정’서 살아남은 까닭[윤가이의 별볼일]

정준영 스캔들, ‘1박2일’은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윤가이의 TV토달기]

[뮤직와치]‘퍼포먼스 끝판왕’ 방탄소년단에 안무팀장 제이홉이 없었다면

‘구르미’ 박보검, 삿갓 쓰고 코믹포즈 취해도 빛나는 비주얼

류준열의 ‘맥락있는’ 작품안목, 벌써 재밌다[무비와치]

[무비보고서]‘죽여주는여자’엔 박카스 할머니 윤여정만 있는게 아니다

지코 측 “설현과 결별, 사생활이라 구체적 연급 어렵다”(공식입장)

‘부산행’ 연상호 감독이 밝힌 좀비물-애니메이션 그리고 ‘서울역’(종합)

‘그날들’부터 ‘더케이투’까지, 믿고보는 지창욱의 이유있는 비상

[스타와치]“사생활 침해 아냐?” 지드래곤-고마츠 나나 열애설이 씁쓸한 이유

‘아수라’ 김성수 감독 “주..

'아수라'의 김성수 감독이 주지훈을 극찬했다. 김성수 감독은 9월 28일..

김지운이 밝힌다, 우리가 몰랐던 ‘밀..

B1A4 신우 “막막했던 ‘복면가왕’ 산..

‘우주의 크리스마스’ 심은진이 밝힌 ..

‘아수라’ 정우성 “‘무한도전’ 속 ..

‘한강블루스’ 기태영이 영화계 인맥 ..